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드라마 '보이스 2' 줄거리, 등장인물, 감상평

by 차니포 2023. 10. 7.
반응형

'보이스 2'는 2018년 첫 방송된 긴장감 넘치는 한국 범죄 스릴러 드라마로, 다급한 상황에서 112 신고센터의 골든타임 팀이 범죄를 해결하고 생명을 구하는 이야기입니다. 아래는 각 에피소드별로 줄거리를 요약한 것입니다. 

보이스2-메인포스터

 

줄거리

1화: 112 신고센터의 권주는 삼수역 폭탄 테러 사건에서 인질극이 끝나자 안심합니다. 그러나 그녀는 장경학 형사가 등산객들을 차로 치어 살해하고 자살한 사실을 알게 되면서 충격을 받습니다. 현장으로 출동한 권주는 그곳에서 "그놈이 돌아왔다"며, 3년 전 나형준 형사를 죽인 살인마가 진범이라고 주장하는 도강우 형사와 운명적인 첫 만남을 갖게 되며 새로운 사건의 시작을 알리는 연락을 받게 됩니다.

 

2화: 인질극 사건 이후 권주는 도강우와 함께 숨은 범인을 찾아 나섭니다. 그러나 도강우가 파트너 살인 용의자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골든타임 팀 내에서 반대가 일어납니다. 권주는 고민에 빠지는데... 장경학 형사를 죽인 진범을 찾고자 하는 사명감으로, 사건에 대한 유일한 단서를 갖고 있는 것은 도강우 형사뿐이기에 어려운 결단을 내리게 됩니다. 권주는 단서를 토대로 현장에서 용의자를 추적하려 합니다.

 

3화: 골든타임 팀 첫 출근 대신 홀로 용의자를 쫓던 강우, 첫 번째 코드 제로 사건이 발생해 어쩔 수 없이 현장으로 출동한 도강우 형사는, 그곳에서 6년 전 자신의 딸아이를 성폭행한 범인이 또다시 딸을 납치했다고 주장하는 황기혁을 만나는데… 6년 만에 똑같은 성범죄를 저지른 용의자를 살인하려 하는 아버지 황기혁! 강우와 권주는 그를 설득하려 하지만 현장에서 이상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4화: 골든타임 팀은 강오산 장 팀장 사건의 용의자 곽민수를 추적합니다. 모텔에서 발견된 증거로 추궁하지만, 자신은 누군가에게 급발진 프로그램을 만들어줬을 뿐, 추락 사건과는 무관하다고 주장합니다. 취조 도중 강우와 권주가 잠시 자리를 비우는 사이, 곽민수는 누군가에게 처참하게 살해당하는데… 한편, 옆집에 사는 독거노인이 자살했다는 신고전화가 112 센터에 접수됩니다.

 

5화: 박중기 형사의 아내가 보이스피싱 용의자로 의심되고 골든타임 팀은 조직을 추적합니다. 한편, 방제수가 권주에게 접근하고 그녀 주변을 맴돌며 위험한 상황이 벌어집니다. 진서율은 그동안 종범들에게 접근했던 가면남의 ID를 찾아내면서 추적에 박차를 가하게 됩니다.

 

6화: 진서율의 불법 해킹 사실이 드러나고 나홍수는 골든타임 팀의 해체를 요구합니다. 도강우는 나홍수에게 조건부 거래를 제안하고 사건을 집중 수사합니다. 112 신고센터에는 좀비 퇴치 방송을 하던 BJ가 누군가로부터 피습을 당했다는 긴박한 신고가 접수됩니다. 한편, 방제수는 강권주 센터장에게 의도적으로 접근해, 권주 주변을 맴돌며 위험한 탐색을 시작하는데… 그리고 '닥터 파브르'가 골든타임 팀원을 납치하는 사건이 벌어집니다.

 

7화: 인터넷 방송 BJ 고다윗을 습격한 가해자가 '좀비마약' 급성 중독자로 밝혀지며 골든타임 팀은 그를 추적합니다. '좀비마약' 특유의 공격성으로 피해자가 속출하고, 약에 취한 가해자는 인파가 붐비는 해변 서퍼바로 향합니다. 한편 속포 살인 사건의 공범이 도강우라는 증거 사진이 강권주에게 도착하고, 혼란스러워하는 권주에게 나홍수가 강우의 비밀을 말해주는데…

 

8화: 방제수는 부녀회장을 살해하고 병원에 잠입합니다. 나홍수는 강우의 비밀을 권주에게 말해주는데, 이로 인해 권주는 혼란스러워집니다. 나홍수는 해당 살해 사건이 강우와도 연관 있다고 생각하여 사건 현장을 탐색하고, 그곳에서 방제수와 마주치게 되는데...! 한편 다크웹에서 활동하던 '닥터 파브르'는 종범을 이용하여 골든타임 팀원을 납치하기에 이르게 됩니다.

 

9화: 팀원을 살해하려던 용의자들의 신원이 밝혀지면서 사건은 새로운 국면에 진입합니다. 공범은 병원에 잠입하고 골든타임 팀은 그를 추적합니다. 또 다른 공범은 그가 중환자실에 아직 살아 있다는 사실을 알자 끝내기 위해 병원으로 숨어들고, 이를 알아차린 골든타임 팀은 빠르게 현장을 찾습니다. 궁지에 몰린 공범은 강우에게 의문의 말을 남긴 채 투신을 시도하는데... 성 박사는 권주를 찾아와 91년도 일본에서 발생한 어린아이 엽기 살해 사건의 진실에 대해 말합니다.

 

10화: "부친의 살인을 도운 아들, 이름은 코우스케. 한국어로 하면 강우라고 읽는다." 강우가 살인마 마쓰다가 후토시의 아들이자 91년 희대의 살인사건을 벌인 부친의 살인을 도왔단 정황이 드러나고, 속포항에서는 낚싯배에서 나홍수 계장의 소지품과 다량의 피가 발견됩니다. 골든타임팀은 연락이 끊긴 강우를 다급하게 추적하기 시작하고, 자신이 블랙아웃 상태에서 살인을 저질렀다고 믿게 된 강우는 폭주를 시작하는데... 강우의 위치를 확보한 강력팀 형사들과 권주! 극한의 대치가 시작됩니다.

 

11화: 도강우가 쳐둔 덫에 처음으로 본모습을 드러낸 방제수! 하지만 경찰의 추적을 다시 한번 따돌리며 유유히 종적을 감추고, 혐오 다크웹 '닥터파브르' 서버에 골든타임팀 진서율이 침입한 사실을 알아채 직접 응징하기로 결심합니다. 한편 방제수의 수를 읽은 권주와 강우는 최후의 반격을 시작하는데... 마지막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12화: 피 묻은 아이스박스를 들고, 직접 경찰청에 자수하러 온 방제수. 분노한 강우는 마지막 순간까지 방제수를 의심하고, 또 다른 박멸 계획을 세우고 있음을 눈치채는데... 방제수는 이미 잔혹한 살상에 돌입합니다. 혐오 범죄조직 '닥터파브르' 대 골든타임팀의 최후의 대결! 그 과정에서 서로가 마주하게 될 참혹한 진실은? 혐오 범죄조직 '닥터파브르'와의 마지막 대결이 펼쳐지며 진실이 밝혀집니다.

 

등장인물

권주 (Kang Kwon Joo) - 역할: 112 신고센터 센터장 배우: 이하나

권주는 목소리 분석 전문가로서, 골든타임 팀의 센터장입니다. 범죄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고도의 분석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주요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도강우 (Do Kang Woo) - 역할: 형사 배우: 이진욱

도강우는 경찰 형사로, 골든타임 팀에 합류합니다. 과거의 사건과의 연관성을 추적하며, 권주와의 협력을 통해 사건 해결에 노력합니다.

 

장경학 (Jang Kyung-hak) - 역할: 형사 배우: 이해영

무진혁이 아들의 치료를 위해 미국으로 간 이후 골든타임팀 팀장 자리를 맡으면서 골든타임팀을 제대로 이끌어나갔습니다. 이후에는 강권주 센터장에게 적대적인 태도를 버리고 적극적으로 협력하는 태도를 보이게 됩니다. 하지만 시즌 2에서는 도강우가 쫓던 급발진 장치를 가지고 있던 장수복에 의해 귀가 절단당한 것도 모자라서 약물까지 주입돼 강제로 사람들을 뺑소니로 치며 살해한 뒤 자살로 위장되어 살해당하고 맙니다.

 

나홍수 (Na Hong-soo) - 역할: 형사 배우: 유승목

동생 나형준 사건으로 인해 도강우에 대한 적대감으로 똘똘 뭉쳐있습니다. 동료를 배신했다고 보는 강우의 수사 일거수일투족에 모든 인맥을 동원해 방해합니다. 경찰이라면 끝까지 동료를 지키고 조직에 무조건 충성해야 한다는 신념을 지닌 강골 경찰.

 

진서율 (Jin Seo-yool) - 역할: 해커 배우: 김우석

진서율은 해킹 전문가로, 정보 수집과 추적에 필수적인 컴퓨터 기술을 제공합니다. 그의 능력은 사건 해결에 큰 도움이 됩니다.

 

방제수 (Bang Je-soo) - 역할: 주요 악당 배우: 권율

방제수는 드라마의 주요 악당으로, 복잡한 범죄 조직을 운영하며 범죄를 계획하고 실행합니다. 골든타임 팀과 대립하며 사건을 조작하고 대립합니다.

드라마에는 이외에도 여러 부수적인 등장인물들이 있으며, 이들의 상호작용과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가 펼쳐집니다.

 

감상평

 

'보이스 2'는 정말로 끊임없는 긴장과 놀라움을 선사하는 뛰어난 범죄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몰입도 있고 예측할 수 없는 전개로, 각 에피소드가 깊이 있는 트위스트와 함께 시청자를 끌어들입니다. 목소리 분석 기술을 사용한 중대한 사건 해결의 과정이 흥미롭게 그려져 있으며, 이에 더해 등장인물들의 심리적인 복잡성도 훌륭하게 그려져 있습니다.

 

드라마는 강렬한 캐릭터 간의 흥미로운 상호작용과 복잡한 범죄 음모를 다루고 있어,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권주와 도강우의 케미스트리는 특히 눈에 띄며, 그들의 팀워크는 시청자들을 여러 번 놀라게 합니다.

 

또한, "보이스 2"는 사회 문제와 윤리적 고민도 다루고 있어, 단순한 범죄 스릴러를 넘어 시청자들에게 생각할 거리를 제공합니다. 복잡한 캐릭터들의 내면의 갈등과 성장, 그리고 현실적인 범죄 상황에 대한 묘사는 드라마를 더욱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총평하자면, "보이스 2"는 뛰어난 연기력, 긴박한 전개, 예측할 수 없는 플롯, 그리고 사회적 메시지를 통해 시청자에게 깊은 여운을 남기는 훌륭한 드라마입니다. 중독성 있는 스토리와 강렬한 캐릭터들로, 더 많은 이야기를 기대하게 만들어주는 작품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이스 2'는 다음 시즌인 '보이스 3'을 위한 복선에 지나지 않는다는 느낌도 있기에 꼭 다음 시즌 '보이스 3'을 보기를 바랍니다...

반응형